김제시 교월동 복지기동대, 가스안전취약 세대 가스안전차단기 설치 
상태바
김제시 교월동 복지기동대, 가스안전취약 세대 가스안전차단기 설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0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제시 교월동)김제시 교월동 복지기동대, 가스안전취약 세대 가스안전차단기 설치 
(사진제공:김제시 교월동)김제시 교월동 복지기동대, 가스안전취약 세대 가스안전차단기 설치 

[김제=글로벌뉴스통신]김제시  교월동 복지기동대(대장 최창인)는 4일(목)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중 가스안전취약 세대를 대상으로 배관 점검 및 안전차단기 설치 봉사활동을 펼쳤다.

가스안전차단기는 사용시간을 설정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하는 장치로, 과열로 인한 화재사고 및 가스 폭발 등을 예방할 수 있는  가스안전 보조기구이다. 

치매어르신의 경우, 상대적으로 인지능력이 저하되어 사고 대처가 어려움에 따라 화재 발생 시 자칫하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이번 가스안전차단기 설치가 치매어르신 가정의 화재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령의 치매 어르신이나 심한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안전 취약 세대에 보다 안전한 주거환경 제공을 위해 집안 구석구석 위험한 곳은 없는지 살피고 높은 문턱, 노후 전선 등 수리가 필요한 곳 등을 점검했다.
 
이영복 교월동장은 “갈수록 고령의 노인 독거세대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안전한 가스 사용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웃에 대한 작은 관심과 나눔의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공동체를 이루는데 보탬이 되도록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