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2022년 규제개혁’우수사례 찾아라
상태바
충북도,‘2022년 규제개혁’우수사례 찾아라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8.03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글로벌뉴스통신]제2회 충청북도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규제개혁 우수사례 9건 선정.

충청북도는 2022년 규제개혁 우수사례 심사를 위해 8월 3일(수)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회 충청북도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했다.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규제개혁을 통해 기업활력 제고와 국민생활 개선 등 분야별 성과를 창출한 사례들을 발굴하고 공유‧확산시키기 위해 2016년부터 현장평가단 100여명 모여 개최해왔다.

올해는 현장(서면)심사와 온라인 방식(국민생각함)을 통해 국민 의견수렴 후 규제개혁위원회에서 최종심사하는 것으로 진행했다.

앞서 충북도는 1차 실무심사, 2차 온라인 심사와 규제 현장(서면) 심사결과를 통해 9건을 선정했으며, 이번 규제개혁위원회에서 9건의 사례에 대해 최우수, 우수, 장려 순위를 정하는 최종 심사를 실시했다. 

3차 심사결과 도와 시군을 나누어 최우수 2건, 우수 3건, 장려 4건을 결정하였으며, 도 oooo과 ooo주무관이 발표한 “oooo”와 oo시군 ooo주무관이 발표한 “oooo”이/가 각각 도부와 시군부 최우수 사례로 선정되었다. (입상자 명단은 17시 이후 송부)

우수사례를 추진한 공무원은 도지사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받으며, 도부와 시군부 최우수·우수 사례 5건은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출품할 예정이다. 

이우종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 이후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환경에 대응하는 불합리한 규제개혁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도민과 기업이 느끼는 현장의 어려움을 신속하고 과감히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