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사신도 카드형 골드 4종 출시
상태바
한국조폐공사, 사신도 카드형 골드 4종 출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8.0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사신도(四神圖) 카드형 골드 4종 출시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사신도(四神圖) 카드형 골드 4종 출시

[대전=글로벌뉴스통신]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 www.komsco.com)가 고구려 고분 벽화 ‘사신도(四神圖)’를 모티브로 한 ‘사신도 카드형 골드 4종’을 출시했다.

‘사신도 카드형 골드’ 앞면에는 사실과 상상속의 동물이 복합된 ‘청룡’, ‘백호’, ‘주작’, ‘현무’를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담겼으며, 뒷면에는 2방향 금속 잠상기술로 위변조를 방지했다. 사신도 카드형 골드는 홀로그램 및 UV코팅을 통한 고급스러운 카드케이스를 적용하였고, 디자인별 각 500장 한정판으로 제작하여 소장 가치를 높였다.

‘사신도 카드형 골드 4종’은 순금 순도 99.99%에 중량 각 3.75g(1돈)으로 판매가격은 38만 5,000원에 판매한다.

구입은 조폐공사 쇼핑몰(www.koreamint.com),더현대닷컴(www.thehyundai.com),풍산화동양행(www.hwadong.com),현대H몰(www.hmall.com), GS샵(www.gsshop.com), 롯데온(www.lotteon.com)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가능하다.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공사는 금 소재의 단순 투자가치를 넘어 대한민국의 문화와 압인기술을 결합해 높은 소장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컬렉션으로 수집시장의 저변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