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개강
상태바
포항시,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개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8.02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선린대학교와 협력해 경력단절 여성 및 은퇴(예정)자 40명을 대상으로 지난 1일 선린대학교 믿음관에서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포항시가 올해 추진하는 내일(my job)&내일(tomorrow)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수강생 대부분은 중·장년층과 경력단절 여성들이다.

(사진제공:포항시)100세 시대 평생학습으로 미래 준비! 포항시,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개강
(사진제공:포항시)100세 시대 평생학습으로 미래 준비! 포항시,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개강

이날 개강식에는 송용 선린대학교 총장 직무대행, 안혜정 선린대학교 평생교육원장, 이상현 포항시 평생학습원장 직무대리 등 내빈들이 참석해 수강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과정은 국가자격증인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기, 현장실습 등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원 합격을 목표로 진행되며, 향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직등록으로 취업까지 연결해 학습형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한다는 방침이다.

수강생은 “요양보호사 국가 자격시험에 꼭 합격해 제2의 인생을 멋지게 다시 시작하고 싶다”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상현 포항시 평생학습원장 직무대리는 “100세 시대 시민들이 평생학습 참여를 통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지방대학의 위기 극복과 상생을 위해 전문적인 과정을 대학과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