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2022년 경영평가 ‘최우수(가) 등급’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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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도시공사, 2022년 경영평가 ‘최우수(가) 등급’ 획득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8.01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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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시흥도시공사)시흥도시공사, 2022년 경영평가 ‘최우수(가) 등급’ 획득
(사진제공:시흥도시공사)시흥도시공사, 2022년 경영평가 ‘최우수(가) 등급’ 획득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도시공사가 전국 지방공기업 대상 2022년(2021년도 실적)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전국 257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평가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지방공기업의 대응 노력을 평가에 반영하고 환경·안전·지역 상생 등 ESG 경영 지표의 배점을 강화했다.

공사는 257개 지방공기업 중 22개 기관(8.6%)에 주어지는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을 획득했으며, 동일 유형 평가군 49개 기관 중에서 최종 1위를 차지했다.

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고객만족도 조사 역대 최고점인 90.3점 달성 ▲재난안전 관리(안전사고) ▲2021년 공공구매 촉진대회 국무총리 표창 ▲공정채용 우수기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지방공기업 신속집행 우수기관 경기도지사 표창 ▲공공기관 정보공개 종합평가 4년 연속 최우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에 높은 점수를 얻었다.

공사는 지난 2019년 10월 시설관리공단에서 도시공사로 전환되면서 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과 장현지구 B10 BL 공공주택사업 등 지역사회 균형발전을 위한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사는 또 ▲생활 SOC 시설 건립대행 ▲지역 소상공인 피해복구 지원 사업 ▲양질의 일자리 창출사업 ▲시민 경영 참여 확대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책임경영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정동선 공사 사장은 “경영평가 전국 1위 달성은 시흥시와 시의회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의 회복과 ESG 경영 선도를 위해 공사 임직원이 전사적으로 노력한 덕분”이라며 “시흥시민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시흥시 미래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힘써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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