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모집
상태바
보령시,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8.0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보령시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보령시청

[보령=글로벌뉴스통신] 보령시는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를 오는 8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자립·자활에 필요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가입 기간 3년 동안 본인저축액에 근로소득 장려금, 추가지원금을 매칭·적립하여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이다.

가입 대상은 일하는 만 15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기준중위소득 50% 이하,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 및 차상위 가구 청년으로, 월 10만 원 이상 최대 50만 원을 저축할 시 정부에서 월 30만 원을 지원하며, 월 10만 원 저축 기준으로 본인 저축액을 포함해 1440만 원과 이자를 받게 된다.

또한 일하는 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의 기준중위소득 50% 초과 100% 이하 가구의 청년은 10만 원 이상 최대 50만 원을 저축할 시 정부에서 월 10만 원을 지원하며, 월 10만 원 저축 기준으로 본인 저축액을 포함해 720만 원과 이자를 받게 된다.

지원금을 전액 받기 위해서는 가입 후 3년간 근로활동을 유지해야 하며, 자립역량 교육 10시간을 이수하고, 자금사용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가입신청은 대한민국 대표 복지포털 복지로 누리집(www.bokjiro.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맹진영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이 많이 신청해서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또한 저소득 가구 청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