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은아 국회의원, 미국 워싱턴DC 추모의 벽 준공식 참석
상태바
허은아 국회의원, 미국 워싱턴DC 추모의 벽 준공식 참석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07.29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허은아 의원실)추모의벽-허은아 의원
(사진제공:허은아 의원실)추모의벽-허은아 의원

[미국 워싱턴=글로벌뉴스통신]허은아 의원(국민의힘,비례대표·초선)이 27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한국전쟁(6·25전쟁) 전사자 '추모의 벽' 준공식에 참석했다.

허 의원은 이날 6·25전쟁에서 전사한 미군(3만6634명)과 카투사 장병(7174명) 총 4만3808명의 이름을 새긴 '추모의 벽' 앞에서 한미 참전용사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미국 내 참전기념 시설 중 미국이 아닌 국적의 전사자 이름이 새겨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준공식 겸 헌정식 개최에 앞서 미 정부는 올해 7월 27일을 ‘한국전 참전용사 정전기념일’로 선포했다.

허 의원은 “6・25전쟁 당시 이 땅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산화한 장병들의 숭고한 희생을 우리는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며. “이들의 헌신과 희생이 있었기에 우리는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내고 비약적인 경제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저는 세계의 자유와 평화, 그리고 인권 수호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실질적 협력을 다하고자 한다”며 “그것이 한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위하고 귀중한 생명을 바친 용사들의 거룩한 희생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한・미 양국의 안보동맹과 협력 관계가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지금,추모의 벽’ 준공식을 통해 한・미동맹의 공고함을 다시 한번 확인한 것”라고 말했다.

이날 열린 준공식에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과 이헌승 국회 국방위원장, 허은아, 김형동, 양정숙 국회의원,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조태용 주미대사가 참석했다.

미측에서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남편인 더글라스 엠호프와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존 털럴리 한국전참전용사추모재단 이사장, 한국계 영 김, 앤디 김 연방 하원의원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