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갯골생태공원 부설주차장 감면 서비스 시행
상태바
시흥도시공사,갯골생태공원 부설주차장 감면 서비스 시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25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도시공사)시흥도시공사,갯골생태공원, 부설주차장 즉시감면 서비스 시행
(사진제공:시흥도시공사)시흥도시공사,갯골생태공원, 부설주차장 즉시감면 서비스 시행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갯골생태공원 부설주차장 이용 시 증빙서류 없이 이용료를 감면받을 수 있는 즉시감면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즉시감면 서비스는 감면대상자의 별도 신청 없이 혜택을 자동 적용받을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로부터 자격정보를 실시간 제공받아 할인요금을 적용받는 시스템이다. 즉시감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대상은 경차, 저공해차, 장애인, 국가유공자, 시흥시민이다. 차량 입차 시 주차관제서버에서 차량번호를 인식하여 감면대상자를 확인하고 출차 시에는 감면된 요금을 정산하면 된다.

갯골생태공원은 시흥시의 대표 공원으로 매년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어 주차장의 회전율 개선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유료 주차장을 운영 중이다. 그 동안 주차장 이용객은 요금 감면 혜택을 받기 위해 매번 콜센터를 호출하여 증빙서류를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지난 20일부터는 즉시감면 서비스를 통해 자동 할인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출차 시 콜센터 연결로 인한 대기시간이 대폭 감소될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갯골생태공원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증진하고 주차요금 할인을 위한 업무방식 개선을 위해 즉시감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시민들이 편리하게 공원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