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전 사업장 대상 안전방호체계 점검 실시
상태바
한국조폐공사, 전 사업장 대상 안전방호체계 점검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7.2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반장식 사장이 현금수송차량에 탑승해 은행권 운송과정의 방호체계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반장식 사장이 현금수송차량에 탑승해 은행권 운송과정의 방호체계를 점검하고 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 www.komsco.com)가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현장 및 사이버 보안 점검에 착수했다.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지난주 안전·보안관리 담당 직원들과 함께 화폐본부. 제지본부, ID본부를 방문해 은행권, 여권 등 주요 제품에 대한 특별 보안 점검을 실시했다. 은행권 제조·보관·운송 과정을 직접 체험하면서 만반의 방호 체계를 갖출 것을 강조했다.

반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공사가 제조 공급하는 은행권 주화 여권 등의 보안에 대해 외부에서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라며 “국가의 주요 보안 제품들에 대해 모방범죄 모의를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도록 운영 중인 방호체계에 한 치의 허점도 허용 되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반 사장은 공사의 존재 가치는 ‘보안’ 임을 재차 강조하며 비상상황 발생 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모방 범죄에 대비한 대응능력 향상에도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반 사장은 이날 보안점검에서 무더위로 인한 안전보호구 미착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여름철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불편함이 있더라도 안전보호구 필수 착용 및 장마철 시설물 특별점검 등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