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상태바
천안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7.2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천안시청) 아동친화도시 조성 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사진제공:천안시청) 아동친화도시 조성 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는 지난 19일(화) 시청 중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 실무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2019년부터 아동친화 예산 및 아동실태조사, 아동 100인 원탁토론회, 아동요구조사 등 다양한 과정을 거치며 아동의 의견을 담아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23개 전략사업을 2020년 9월 최종 선정해 각 부서에서 추진해 오고 있다.

이날 회의는 올해 5월 12일 천안시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인증에 따른 추진 과정을 소개하고 23개 전략사업에 대한 이행점검 결과 보고 및 성과지표 논의, 2022년 아동친화 예산분석 결과를 공유했다.

학교 일정으로 회의에 참석하지 못한 아동 단원에게는 전략사업 이행점검 결과에 대해 서면으로 모니터링 받을 예정이다.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인증 1년 차인 천안시는 23개 전략사업에 대해 2024년까지 정기적으로 이행 점검을 실시해 전략사업별 목표 달성율을 높이고, 4년 후 상위단계 인증 준비를 차근차근히 해 나갈 계획이다.

신동헌 부시장은 “아동의 의견을 담을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통해 선정된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추진계획은 우리 아이들과의 약속인 만큼, 각 부서에서 소통과 협업으로 23개 전략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