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상태바
보령시,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7.1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글로벌뉴스통신] 보령시는 19일(화)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공일자리사업 참여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사고 예방 등 참여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은 휴먼산업안전센터 유길상 부장을 초빙해 진행했으며, 3단계 공공근로 및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하반기 희망키움 일자리 참여 근로자 등 170여 명이 참석했다.

안전보건교육의 주요 내용으로는 산업안전 및 사고 예방, 산업보건 및 직업병 예방, 사고 발생 시 긴급조치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날 교육을 받은 3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는 오는 9월 23일까지 시설물 관리 및 환경정화, 코로나19 방역 소독, 국토공원화 사업 등을 수행하고,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오는 11월 25일까지 외국인 계절근로자 통·번역 지원 등 업무를 수행한다.

아울러 일자리 사각지대 시민을 위한 희망키움 사업의 하반기 참여자는 오는 11월 25일까지 성주산 자연휴양림 내 환경정화 및 성수기 안전관리사업, 숲길(등산로) 관리 사업, 청년창업지원센터 코디네이터 등 업무를 담당한다.

이지성 지역경제과장은 “올해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는 등 근로자들의 산업안전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참여자들의 안전의식 고취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사업을 마무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