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울산시민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2022년 울산시민아카데미 개강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07.1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21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김두겸 시장, 김기환 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울산시민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울산시민아카데미는 국내 최고의 강사를 모시고 총 6회에 걸쳐 건강, 교양, 문화 등을 주제로 7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강연이 마련된다.

특히 시민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10월과 11월에 동구와 북구를 찾아가는 아카데미도 구성했다.

먼저, 이날 실시되는 개강식 특강은 채널 에이(A) ‘나는 몸신이다’, 엠비시(mbc) ‘일요일 일요일 밤’ 등으로 유명한 개그맨 이용식의 ‘웃어야 장수한다’로 문을 연다.

제 2강(8월)은 시청 대강당에서 서경덕 교수가 ‘한국문화와 역사홍보, 왜 중요한가’을 주제로, 제 3강(9월)은 시청 대강당에서 함익병 의사가 ‘피부에 헛 돈 쓰지마라’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찾아가는 아카데미로 마련되는 제 4강(10월)은 동구청 중강당에서 김경일 교수가 ‘게임과 아이의 과학적 함수’라는 주제로, 제 5강(11월)은 북구청 문화예술회관에서 최현우 마술사가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마지막인 6강(12월)은 시청 대강당에서 개그맨 이홍렬이 ‘나누면 커지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올해 시민아카데미가 마무리된다.

자세한 아카데미 프로그램 일정은 울산시 누리집 울산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민아카데미 개강식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별도 수강 접수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490명까지 번호표를 배부 받아 수강할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아카데미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만족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진을 구성하는 등 최선을 다했다.”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