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중국어 기초회화 교육 실시
상태바
군포시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중국어 기초회화 교육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1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군포시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중국어 기초회화 교육 실시
(사진제공: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군포시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중국어 기초회화 교육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이하 산본1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은 폭우 및 혹서기를 대비한 실내근무 시, 30년의 여행사 경력을 보유하여 중국어가 유창한 지킴이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간단한 중국어 기초회화 교육을 받고 있다.

산본1동은 중국인 이주민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가운데, 산본1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은 언어가 서툴거나 문화적인 차이, 정보의 부족 등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에서 삶이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는 이주민들을 위하여 상호문화적 활동의 일환으로 소통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

이러한 이유로 산본1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은 간단한 중국어 기초회화를 배우고, 순찰 업무 시 중국인들과 직접 대면하여 간단한 인사말을 통해 안면을 익히며 자연스럽게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문화적 격차를 줄이는 기회를 마련하고, 산본1동 행복마을관리소가 중국인 이주민들에게 친근하고 편안하게 다가가기 위하여 노력하는 단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예상된다.

노루목 어린이공원 수리경로당 2층에 위치하고 있는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아파트관리소 개념으로 주택단지의 마을관리소라는 거점이 되어 산본1동 주민 누구나 편하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안전순찰 ▲간단집수리활동 ▲이불빨래서비스 ▲어린이공원 회복프로젝트 ▲관내 호수판 부착 등 지역생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산본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031-391-8272)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