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YMCA,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정·복·기 2 진행
상태바
군포YMCA,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정·복·기 2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7.07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YMCA)군포YMCA,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정·복·기 2 진행
(사진제공:군포YMCA)군포YMCA,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정·복·기 2 진행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경기도청과 군포시 지원으로 군포YMCA에서는 7월 4일(월) ~ 5일(화) 2일간, 궁내중학교(교장 엄민용) 2학년 10개 학급과 당정중학교(교장 이영종) 1~3학년 12개 학급을 대상으로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청소년의 민주주의 교육을 통한 사회 인식 변화 및 이해 정립 프로젝트 정·복·기 2” (이하 정·복·기 2)를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민주주의의 이념과 가치, 신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민참여의 이해심과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실제적 경험을 높이고자 기획되었으며 자치와 참여, 복지와 인권, 환경과 민주시민의 3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되어 청소년들이 민주주의 자질을 스스로 기를 수 있는 기회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자치와 참여 수업은 전,현직 군포시의원, 경기도의원, 시의회 입법정책자문관, 교장, 교감 출신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여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이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민주주의에 대해 잘 모르고 관심도 적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내 목소리를 어떻게 내야 하는지, 나의 관심이 사회를 달라지게 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정·복·기2”는 12월까지 계속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중학교 1~3학년 학급이면 분야별(자치와 참여, 복지와 인권, 환경과 민주시민)로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