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청소년들의 도박문제 예방 음악치유 프로그램 Say No! 실시
상태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청소년들의 도박문제 예방 음악치유 프로그램 Say No! 실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7.0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글로벌뉴스통신]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기남부센터(김경훈 센터장, 이하 경기남부센터)는 7월 6일부터 7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총 4회) 수원여자단기청소년쉼터(백소진 소장)입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음악치유를 활용한 도박문제 예방 프로그램 Say No를 실시할 예정이다.

최근 청소년 도박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으나 강의 위주의 예방교육은 청소년들에게 도박문제의 위험성을 인식시키는데 한계가 있었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도박문제 예방교육 진행은 쉽지 않았다. 이에 경기남부센터에서는 수원여자단기청소년쉼터와 함께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음악활동을 통해 도박문제를 이해하고 도박의 유혹을 거절할 수 있는 힘을 기르도록 음악치유 프로그램(Say No)을 마련하였다. 

경기남부센터 김경훈 센터장은“음악은 언어적 개입을 선호하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심리적 저항수준을 낮추고 도박문제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이다.”며“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밖 청소년들이 도박문제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위기 상황에서 도박을 거절할 수 있는 힘을 기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기남부센터는 한세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도박중독 예방 및 치유 전문기관이다. 도박문제 전문 상담 서비스와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캠페인 및 예방교육 등을 펼치고 있다. 365일 24시간 국번 없이 1336으로 전화하면 도박문제 전문상담(무료)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