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상태바
경주시의회 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7.05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운영위원장 한순희 의원, 시민보건위원장 임활 의원
문화도시위원장 이진락 의원, 경제산업위원장 이락우 의원 선출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의회(의장 이철우)는 7월 4일 제26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제9대 전반기 각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여 제9대 전반기 원구성을 마쳤다.

먼저 제9대 경주시의회부터는 종전 의회운영위원회, 문화행정위원회, 경제도시위원회 등 3개의 상임위원회에서 ‘의회운영위원회’, ‘시민보건위원회’, ‘문화도시위원회’, ‘경제산업위원회’ 등 총 4개의 상임위원회로 확대 운영하여 상임위원회의 소관부서 세분화로 더욱더 면밀하고 집중적인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의회)위 왼쪽 한순희 운영위원장, 오른쪽 임활시민보건위 위원장, 아래 왼쪽 이진락 문화도시 위원장, 오른쪽 이락우 경제산업위원장
(사진제공:경주시의회)위 왼쪽 한순희 운영위원장, 오른쪽 임활시민보건위 위원장, 아래 왼쪽 이진락 문화도시 위원장, 오른쪽 이락우 경제산업위원장

이날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한순희 의원, 시민보건위원장에 임활 의원, 문화도시위원장에 이진락 의원, 경제산업위원장에 이락우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각 상임위원회별 구성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는 한순희 위원장과 정희택 부위원장, 김항규, 오상도, 이강희, 이경희, 주동열 의원, 시민보건위원회는 임활 위원장과 오상도 부위원장, 김종우, 이강희, 김항규, 최재필, 이동협 의원 등 각 7명으로 선임하였다.

그리고 문화도시위원회는 이진락 위원장과 이경희 부위원장, 한순희, 최영기, 정성룡, 정원기, 김소현 의원 등 총 7명, 마지막으로 경제산업위원회는 이락우 위원장과 주동열 부위원장, 정종문, 김동해, 박광호, 정희택 등 6명의 의원으로 선임하여 제9대 전반기 경주시의회 원구성을 마무리 하였다.

이철우 의장은 “제9대 전반기 경주시의회가 성공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고, 의장단과 전 의원은 시민에게 부끄럽지 않는 경주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하며 제26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