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개장 앞둔 포항시 해수욕장, 다양한 체험행사
상태바
여름철 개장 앞둔 포항시 해수욕장, 다양한 체험행사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7.05 0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해수욕장 6개소, 7월 9일부터 8월 21일까지 44일간 개장
샌드페스티벌, 후릿그물체험행사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시민과 관광객 기다린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지역 내 해수욕장 6개소(영일대, 도구, 구룡포, 칠포, 월포, 화진)가 오는 9일 정식 개장한다고 밝혔다.

개장기간은 오는 7월 9일부터 8월 21일까지 44일간이며, 입욕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가능하다. 특히, 올해에는 생활 속 거리두기가 해제된 만큼 해수욕장 개장과 함께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됐던 해변에 활기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는 지난 6월 포항지방해양수산청, 포항해양경찰서, 포항남북부경찰서·소방서 외 유관기관, 해수욕장 대표자 등과 협의회를 개최해 해수욕장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협의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올해 해수욕장 개장에 앞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마스크 착용 완화 등 단계적 일상회복이 진행됨에 따라 이용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사고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포항시)후릿그물체험행사
(사진제공:포항시)후릿그물체험행사

올해 포항시 해수욕장에서는 다양한 행사들을 만날 수 있는데, 월포해수욕장에서는 전통어법인 후릿그물을 이용해 맨손으로 고기잡이를 경험할 수 있는 ‘후릿그물체험행사’가 주말마다 개최된다.

이와 함께, 1,750m 길이, 406,613.4㎡의 면적으로 동해안에서 가장 넓은 백사장을 갖춘 영일대해수욕장에는 ‘샌드페스티벌’이 개최돼, 모래로 만든 다양한 작품들이 여름철 시민과 관광객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이번 ‘샌드페스티벌’에는 금방이라도 모래를 박차고 힘차게 달려 우리 곁을 스쳐지나갈 듯한 역동적인 자세의 사자와 말, 거대한 규모와 함께 작은 부분에서도 섬세한 작품 구현을 뽐내는 돛배, 귀여운 돌고래에 둘러싸인 아름답고 우아한 바다의 여신, 부서지는 파도를 실감나게 표현한 작품까지 30여 개 이상의 모래작품이 전시된다.

특히, 전시된 모래작품은 쉽게 무너지지 않는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기술로 만들어져, 오랜 기간동안 시민과 관광객들이 모래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무형 해양산업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방역 지침이 완화됐으나, 화장실 등 많은 사람들이 출입하는 다중이용시설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란다”며,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포항 해수욕장을 찾는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푸른 바다와 함께 섬세하고 정교한 기술로 만들어진 모래작품을 감상하면서 무더위를 파도에 싣어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