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농식품부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 국비 300억 확보
상태바
아산시, 농식품부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 국비 300억 확보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7.0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산시청) 농촌생활권(서남부)활성화 계획 종합사업계획도
(사진제공:아산시청) 농촌생활권(서남부)활성화 계획 종합사업계획도

[아산=글로벌뉴스통신]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2년 농촌협약 대상 자치단체’로 선정돼 국비 300억 원을 확보했다고 4일(월) 밝혔다.

농촌협약은 농촌지역의 365생활권 조성을 위해 농식품부와 지자체가 협약을 체결하고, 지자체의 정책수립 방향에 따른 집중 투자로 필요한 사업들을 연계하여 패키지 형태로 사업비를 지원하여 공동의 정책 목표를 달성하는 제도이다.

이번 협약은 대상 시·군 113개 자치단체중에서 전국 시·도 평가에서 선정된 38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식품부의 프리젠테이션과 대면평가를 거쳐 아산시를 포함하여 최종 21개 시·군이 선정됐다.

역점추진 사업으로는 ▲기초생활거점사업 추진을 통한 읍․면 소재지 기능 강화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 ▲외국인 계절근로자 노동력 적기 지원사업 ▲사회적농장 지원사업 ▲ 마을의 건강한 먹거리 제공사업 등이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앞으로 5년간 농촌협약 사업이 추진되면 서남부생활권(염치, 송악, 선장, 도고, 신창) 지역주민들은 정주 여건 향상과 함께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공동체 활성화 등 지속성장을 위한 지역개발의 큰 동력을 얻게 되어 아산시가 더욱 살기 좋은 중부권의 핵심 도시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산시 농촌협약위원회 민간 분야의 이규정 공동위원장은 "농촌협약 선정이 아산시의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연말까지 차질 없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약을 체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