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주), 경북 ‘구미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 견본주택 공개
상태바
 코오롱글로벌(주), 경북 ‘구미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 견본주택 공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30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주))코오롱글로벌(주), 경북 ‘구미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 견본주택 30일 공개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주))코오롱글로벌(주), 경북 ‘구미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 견본주택 30일 공개

[과천=글로벌뉴스통신]코오롱글로벌㈜이 경북 ‘구미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의 견본주택을 30일(목)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들어갔다.

이 단지는 구미시 인의동 일대에 지하 2층, 지상 29층, 9개동 총 907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 공급 세대수는 △76㎡ 123세대 △84㎡A 343세대 △84㎡B 253세대 △84㎡B1 27세대 △109㎡ 161세대다.

청약 일정은 다음 달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19일이며 오는 8월 1일부터 4일까지 정당계약을 한다.

단지가 들어서게 되는 구미시 인동 일대는 구미지역 대표적인 원도심으로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 등이 발달해 기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가 높은 것은 물론, 주거 선호도도 높은 지역이다.

구미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는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구미 IC, 남구미IC는 물론, 중앙고속도로상의 가산IC도 가깝다. 여기에다 구미 강서권역 및 옥계, 확장단지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이와 함께 구미-대구-경산을 잇는 61㎞ 구간의 대구권 광역철도 1단계 사업도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군위 소보와 의성 비안 지역으로 확정된 대구경북신공항 이전부지가 단지와 직선거리 20여㎞ 떨어져 있어 인근에 다양한 일자리 창출은 물론, 36조원 상당의 생산유발 효과의 최대 수혜지로 점치고 있다.

단지 인근에 자리잡은 구미국가산업단지 2· 3단지는 물론, 다양한 산업단지들이 편리한 교통망과 교육환경으로 산업단지 배후수요가 풍부한 지역이기도 하다. 특히, 구미국가산업단지에 삼성, LG, SK 등 대기업이 수조원에 달하는 투자를 최근 확정해 미래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도보거리의 인동초, 인의초, 인동고를 비롯해 구미전자정보고가 있다. 인근 구평동, 진평동 일대에는 다양한 학원가가 위치해 있다.

구미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는 전매가 가능한 비규제 지역에 있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등의 조건만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여기에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고 대출 규제도 덜하다. 계약금만 완납하면 분양권 전매도 횟수 제한없이 가능하다.

코오롱글로벌(주)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실수요도 풍부하지만 인근 규제지역 부동산 투자자들의 대체 투자처로도 각광받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