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은퇴자산 배분특성 ‘ARIRANG TDF액티브 ETF’ 상장
상태바
한화자산운용, 은퇴자산 배분특성 ‘ARIRANG TDF액티브 ETF’ 상장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06.3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한화ARIRANG TDF액티브 ETF’를 유가증권시장.콘래드 서울 2022.6.30 기자간담회.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한화ARIRANG TDF액티브 ETF’를 유가증권시장.콘래드 서울 2022.6.30 기자간담회.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화자산운용(대표이사 한두희)이 30일(목) ‘한화ARIRANG TDF액티브 ETF’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TDF를 ETF로 투자할 수 있는 글로벌 최초 상품으로 예상 은퇴시점에 따라 ▲2030 ▲2040 ▲2050 ▲2060 총 4개 종목이다.(종목코드: 433850 / 433860 / 433870 / 433880)

한화ARIRANG TDF액티브 ETF는 펀드의 장점과 ETF의 장점을 더한 상품이다. ETF의 장점인 △저렴한 보수 △매매 편의성  △보유종목 실시간 확인 가능한 투명성에 TDF의 장점인 글라이드패스를 접목시켰다.

특히, 한화 ARIRANG TDF2030액티브 ETF 기준 총보수는 연 0.14%로 TDF액티브 ETF 중 가장 낮다.연금성 자산인 만큼 장기 투자시 최저 보수는 매력적인 요소이다.

TDF(Target Date Fund)는 투자자의 은퇴시점에 따라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자산배분형상품이다. 은퇴시점에 맞게 자산을 배분하는 특성으로 투자자의 생애주기를 고려한 자산배분 설계가 중요하다.

한화ARIRANG TDF액티브 ETF는 글로벌 최대 펀드 평가사인 모닝스타와 손잡고 TDF의 핵심인 글라이드패스(Glide Path, 자산배분 곡선)와 기초지수를 공동 개발했다. 모닝스타는 방대한 글로벌 리서치 데이터,자산배분 및 성과평가 솔루션이 강점이다. ARIRANG TDF액티브 ETF는 모닝스타의 5개 기초지수를 자산배분의 투자 대상으로 사용하여 1만개 이상의 개별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효과를 추구할 수 있다.

김성훈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ARIRANG TDF액티브 ETF는 국내 투자자들의 은퇴자산 형성을 위한 장기투자 상품으로 한국의 인적자본 및 자본시장 가정에 근거해 한국인의 생애주기에 최적화된 상품” 이라며“해당 상품은 TDF 관련 상품 중 최저 수준의 보수를 책정하여 장기 투자 시 비용 절감으로 더 높은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