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농업기술센터, 4-H청년농업인 발굴·육성
상태바
울산시농업기술센터, 4-H청년농업인 발굴·육성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06.2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희)는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청년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6월 28일(화) ‘청년농업인 4-에이치(H)회 선도농가 현장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청년농업인4-H회원 27명은 지·덕·노·체의 4-H 이념을 생활화함으로써 농업과 농촌사회를 이끌어갈 핵심인력을 발굴하여 농촌지역의 정예지도자로 양성시키기 위해 청년들로 구성된 학습단체이다.

교육은 울산시가 으뜸농가(Best Farm)로 선정한 울주군 웅촌면 황상길 씨 농가, 두동면 이규천 씨 농가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영농기술과 경영 노하우 전수, 영농 활동간 문제점 파악 등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 한국농수산대학교 학생도 참여함으로써 졸업 후 지역 현장 적응 및 선배 농업인들과 농업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를 갖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년 농업인들의 농업 전문성 향상과 농업·농촌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청년농업인 4-H회에 적극 가입시키고 이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농업기술센터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청년농업인 경영진단 분석 컨설팅 지원사업 △청년농업인 육성 교육·행사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