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풍문고에 찾아가는 ‘1사 1교 금융교육’ 진행
상태바
KB저축은행, 풍문고에 찾아가는 ‘1사 1교 금융교육’ 진행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2.06.2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B저축은행) 풍문고등학교에 찾아가는 ‘1사 1교 금융교육’ 진행
(사진제공:KB저축은행) 풍문고등학교에 찾아가는 ‘1사 1교 금융교육’ 진행

[서울=글로벌뉴스통신]KB저축은행(대표이사 허상철)이 지난 24일(금) 서울 풍문고등학교 경제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하였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와 인근의 초·중·고등학교가 결연을 맺고 방문교육, 체험활동, 동아리활동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여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금융생활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KB저축은행은 본점 인근에 위치한 서울풍문고등학교와 올해 2월에 자매결연을 맺고,  지난 24일 경제금융동아리 20여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이 날 교육은 ‘금융회사가 하는 일 및 소비와 저축’을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금융회사의 역할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현명한 소비 습관을 위한 금융교육을 OX퀴즈를 통해 진행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돋았다.

또한 금융권 진로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진로교육도 함께 진행하였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최근 청소년들도 손쉽게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접하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금융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춰 다양한 경제·금융교육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