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2022년 제2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 공모
상태바
과천시 2022년 제2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 공모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21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2022년 제2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 공모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2022년 제2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 공모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는 오는 7월 4일까지 ‘2022년 제2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새로 참여할 신규 마을공동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1일(화) 밝혔다.

시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토대로 마을 공동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모는 ▶공동체 활동 ▶공동체 공간 조성 등 두 분야로 진행며, 10명 이상의 관내 시민으로 구성된 신규 공동체면 참여 가능하다.

공동체 활동 분야는 총 2개 팀을 선정, 최대 2백만원의 활동경비를 지원, 공동주택 내 주민갈등 해결 및 공동체 문화조성, 마을환경개선, 1인 가구 공동체형성 등 다양한 주제의 제안이 가능하다.

공동체 공간조성 분야는 1개 팀을 선정, 공동체 활동 공간의 시설 개선에 필요한 내부 인테리어, 전기설비, 환기시설 등에 소요되는 경비를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육성하고 지역 문제와 갈등을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소통과 공감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마을발전을 위해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공모사업에 지원하고자 공동체는 이달 21일부터 7월 4일까지 사업계획서, 모임소개서, 구성원 서명부 등을 포함한 일체서류를 시 사회적 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를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