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산의료재단 지샘병원 강제구 제3대 병원장 취임
상태바
효산의료재단 지샘병원 강제구 제3대 병원장 취임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20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효산의료재단 지샘병원)효산의료재단 지샘병원 강제구 제3대 병원장 취임
(사진제공:효산의료재단 지샘병원)효산의료재단 지샘병원 강제구 제3대 병원장 취임

[군포=글로벌뉴스통신]효산의료재단 지샘병원 제3대 병원장에 강제구 병원장이 취임했다.

강제구 신임 병원장은 최근 지샘병원 샘누리홀에서 황영희 명예이사장, 이대희 이사장을 비롯한 샘병원의 주요 임직원, 이학영 국회의원, 도내 주요인사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강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샘병원 3대 병원장으로 취임인사를 드리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지샘병원이 2013년 개원하고 비교적 짧은 기간에 좋은 평판으로 지역사회의 대표병원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진료과 과장님들의 우수한 진료와 모든 직원들이 합심해 환자중심의 문화를 지켜왔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 “급변하는 의료 환경과 생존을 위해 안팎의 도전을 마주해야 하는 현실은 우리의 변화를 요구하기도 하겠지만, 전인적인 의료와 섬김으로 생명사랑을 실천하는 우리의 핵심가치는 변하지 않고 변화를 주도하며 가치의 효과적 실천을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나타날 것”이라며 덧 붙였다.

강제구 신임 병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의학 석사, 충북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코성형, 안면성형 재건, 부비동 내시경 수술, 비밸브 교정술, 비중격성형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또 아시아 최초로 유럽 안면성형학회에 초청돼 서양인에게 알려지지 않은 ‘동양인의 코성형 접근 방법과 수술 기술’에 대해 발표해 동양인의 코성형을 한 단계 발전시켰으며, 그 외 다수의 해외 초청강연 및 수술시연으로 코성형 및 안면성형 분야의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강 병원장은 현재 한국국제협력단 KOICA 의료기술 평가위원, 한국소비자원 의학자문 전문위원, 대한비과학회 이사, 대한이비인후과학회 학술위원, 대한안면성형재건학회 학술이사 및 법제이사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