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다 같이 줍깅, 용인 ‘다시’ 한 바퀴’ 캠페인 전개
상태바
용인문화재단, ‘다 같이 줍깅, 용인 ‘다시’ 한 바퀴’ 캠페인 전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17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문화재단)용인문화재단, ‘다 같이 줍깅, 용인 ‘다시’ 한 바퀴’ 캠페인 전개
(사진제공:용인문화재단)용인문화재단, ‘다 같이 줍깅, 용인 ‘다시’ 한 바퀴’ 캠페인 전개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문화재단은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했던 ‘용인시 환경교육주간’에 시행한 ‘다 같이 줍깅, 용인 한 바퀴’ 관련 후속 캠페인을 진행한다.

환경교육주간에 운영됐던 ‘다 같이 줍깅, 용인 한 바퀴’ 캠페인에서는 100여 명의 시민들이 수지구 성복천, 처인구 경안천, 기흥구 동백호수공원 등 12개의 생태공간의 산책로를 따라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피날레로 개최한 ‘어린이 지구살림장터 도돌이장’에는 2000명의 가족단위 시민들이 생태를 주제로 운영된 플리마켓, 자원순환 프로그램에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용인문화재단은 환경교육주간에 받은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문화도시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친환경 활동을 자발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 같이 줍깅, 용인 ‘다시’ 한 바퀴’를 통해 플로깅 키트를 시민에게 제공하고 키트를 활용한 동네 정화 활동을 인증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사람과 자연이 공생하는 문화도시 용인의 비전을 주제로 다양한 후속사업이 펼쳐질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는 오는 21일까지 문화도시용인 SNS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도시용인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