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 창업 지원사업 혁신을 위한 의견 청취 
상태바
시흥산업진흥원, 창업 지원사업 혁신을 위한 의견 청취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17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산업진흥원)시흥산업진흥원, 창업 지원사업 혁신을 위한 의견 청취 
(사진제공:시흥산업진흥원)시흥산업진흥원, 창업 지원사업 혁신을 위한 의견 청취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산업진흥원은 시흥시 창업기업 육성 체계의 혁신을 위하여 기존 사업의 구조적 변화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6일(목) 시흥창업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산업진흥원 및 기업지원과 관계자와 창업기업 15개사의 대표들이 참석해 ▲사업화 자금 증액 ▲창업기업 제품의 관급 구매 추진 ▲기업 신용도 제고를 위한 판로지원 등의 사업화에 대한 의견과 ▲액셀러레이터 또는 벤처캐피탈과의 연계 지원 ▲진흥원 벤처투자펀드 결성 등 투자 유치 요청이 이어졌다.

유병욱 원장은 “창업기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자금과 판로지원을 위하여 시흥시와 적극적으로 협의를 추진하며 타 지자체와의 차별화 전략으로 관내 대학 BI와 시흥창업센터를 아우르는 통합적 창업지원 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장기적으로 창업기업이 시흥시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산업진흥원은 시흥창업센터를 중심으로 하는 ‘시흥시 창업보육협의회’를 구성하고 청년고용뿐만 아니라 산업단지 내 전통 제조업의 사업전환을 유도하여 시흥시 창업생태계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 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