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신혼부부·다자녀가정 주택자금 대출잔액 지원
상태바
음성군, 신혼부부·다자녀가정 주택자금 대출잔액 지원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6.1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음성군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음성군청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신혼부부·다자녀가정에 대한 주택자금 대출잔액 지원에 나선다.

이 사업은 신혼부부와 다자녀가정의 주거 비용 부담을 완화해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신청 월 기준 주택자금(구매·전세) 대출잔액의 3%를 지원한다. 요건이 충족될 경우 가구 당 연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공고일(20일) 기준으로 △세대원 모두 전국 기준 무주택자 △금융기관에서 주택자금(구매, 전세) 대출을 받은 자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거주 등의 요건을 갖춰야 한다.

신혼부부는 △부부 모두 음성군 거주 △혼인신고일 3년 이내 △부부 중 한 명이 만 18~35세 해당 △부부 합산 연 소득 7709만원 이하여야 한다.

다자녀 가정은 △부모, 자녀(만18세 이하 3명 이상) 모두 음성군 거주 △부모 합산 연 소득 1억원 이하인 경우다.

신청기간은 20일부터이며, 음성군청 혁신전략실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음성군청 혁신전략실 평가인구정책팀(043-871-54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사업이 금리상승 등 경제적 여건으로 출산을 꺼렸던 신혼부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안정된 주거 정책으로 다자녀가정 등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