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특수강, 글로벌 TOP3 자동차부품업체에 리턴스프링 공급 계약
상태바
㈜세일특수강, 글로벌 TOP3 자동차부품업체에 리턴스프링 공급 계약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2.06.16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세일특수강)본사 사옥
(사진제공:세일특수강)본사 사옥

[전북=글로벌뉴스통신]자동차 부품 중 인간의 생명과 직결된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가 안전벨트.

㈜세일특수강은 안전벨트 부품 중 가장 핵심적인 리턴 스프링을 제조, 수출하는 강소기업이다. 

㈜세일특수강은 글로벌 TOP3 자동차부품업체인 조이슨, 삼송, 우신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전 세계적으로 안전벨트 리턴 스프링을 제조하는 회사는 한국 두 곳을 포함하여 그리 많지 않다.
 
가볍게 보이는 리턴 스프링이지만 안전벨트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부품이기 때문에 내구성과 신뢰성 검증이 어떤 부품보다 까다롭고 어렵다.

현대, 기아, 쌍용, 도요타, GM등 글로벌 완성차에서도 적용할 만큼 품질과 내구성 측면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사진제공:세일특수강)이상복 대표이사
(사진제공:세일특수강)이상복 대표이사

이상복 ㈜세일특수강 대표이사는 리턴스프링 분야에서 지난 30년간 실력과 노력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 엘지전자의 청소기용 리턴스프링을 전량 공급하며 쌓은 실력과 글로벌기업들의 업무 프로세스를 학습하여  공정관리, 문서관리, 시스템 관리 등의 노하우를 적용, 글로벌 부품사로서 역량을 키워왔다

10년전 전기전자 제품들이 유선에서 무선으로 급격한 변화를 감지한 이 대표는 전 재산을 투자하여 호남지역 최초로 냉간압연, 열처리,슬리터,가공조립 등을 직접 할 수 있는 공장을 세웠다.
 
‘소재부품 개발이 곧 회사의 미래다’라며 기존 삼성과 엘지에 안정적인 공급과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상황임에도 사업확장을 강행했다.
 
주변의 염려와 만류도 이 대표의 의지를 꺽지 못했다. 처음 소재부품 사업을 시작하며 예상하지 못한 변수와 더딘 설비 세팅이 발목을 잡으며 최대 위기에 봉착하기도 했다.

예상했던 비용을 2배 이상 초과하며 극심한 어려움 속에서도 글로벌 시장진출 의지를 다지며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부품소재전시회 참가, 브라질누비며 인맥과 신뢰를 쌓아갔다

그런 노력의 결과로 글로벌 탑2 안전벨트 제조사에 2020년부터 리턴스프링을 공급하였고 현재 국내점유율 50% 이상을 바라보고 있다.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남미 1위 안전벨트 기업에 카본스틸 소재 공급을 시작으로 전 세계시장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팬데믹 상황으로 반도체 부품, 소재 공급의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소재부품을 직접 가공 생산하는 세일특수강에게는 최대 기회로 작용되어 해외에서 많은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 대표의 결단과 선견지명으로 단순 가공만을 했던 기업의 역사를 소재부품 중심의 강소기업으로 성장시킨 이상복 대표의 도전과 혁신은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이 대표는 ‘기업을 경영하면서 늘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하게 된다. 

다만 어려움을 받아 들이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위기를 기회로 생각하는 사고가 리더로서 갖출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 되는 것 같다.“ 라며 포기하지 않고 자기 소신과 미래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을 주문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정받은 안전벨트 리턴스프링 소재로 글로벌 1등이 되겠다는 ㈜세일특수강의 도전을 국민들이 지켜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