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도시공사 본사사옥, 화장실문화품질 인증 취득
상태바
군포도시공사 본사사옥, 화장실문화품질 인증 취득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15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도시공사)군포도시공사 본사사옥, 화장실문화품질[TCQ8000] 인증 취득
(사진제공:군포도시공사)군포도시공사 본사사옥, 화장실문화품질[TCQ8000] 인증 취득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군포첨단산업단지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 대해 행정안전부 소관 한국화장실협회(회장 김종해)가 실시하는 화장실문화품질(TCQ8000) 인증을 취득했다.

화장실문화품질인증제도는 쾌적한 화장실 환경조성 및 범국민적인 깨끗한 화장실 이용문화 창출에 기여하는 화장실 문화 품질 우수기관을 전문가로 구성된 인증위원회에서 평가한 후 그 성과가 탁월한 부문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공사는 작년에 경기도 공공기관 최초로 군포국민체육센터, 군포시민체육광장, 공영차고지 등 시민이 자주 이용하는 공중화장실을 대상으로 양변기‧비데‧비상벨‧유아용 변기커버 등을 설치하여 문화화장실을 만들고자 노력해왔으며, 올해는 부곡체육시설 및 입주기업이 소속되어 있는 군포도시공사 본사 사옥에 대해서 문화화장실 구축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전층 비데설치, 화장실 내 다양한 음악의 송출과 안내 픽토그램 부착, 어린이용 발판 및 유아용 변기 보조시설 비치 등 사용자의 편의와 안전을 세심하게 고려하여 화장실을 개선하여 이를 인정받았다.

원명희 사장은 “화장실문화품질인증을 통해 고속도로 휴게소 문화화장실 수준의 선진 화장실문화를 구축하고자 한다.“라며 “작은 부분에서부터 시민께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감동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