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성애재단, 커뮤니티센터 ‘토펙홀’ 준공식 개최
상태바
사회복지법인 성애재단, 커뮤니티센터 ‘토펙홀’ 준공식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6.1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글로벌뉴스통신] 사회복지법인 성애재단(대표 원수자)이 6월 14일(화) 오후 2시 ‘토펙홀’ 기증식 및 준공식을 개최한다.

커뮤니티센터 ‘토펙홀’은 성애원 내 설치돼 입소 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한 회의실, 카페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카페 운영 수익은 입소 아동의 후원금 또는 장학금으로 사용되며, 회의실은 아동들의 공간으로 활용된다.

‘토펙홀’은 ㈜토펙엔지니어링(회장 전세기)의 전액 후원(공사비 400,168천 원)으로 건립됐다.

후원 기업인 ㈜토펙엔지니어링의 뜻깊은 기부를 기념하고자 기업명의 토펙(TOPEC)을 인용해 ‘토펙홀’이라고 명명했다.
   *TOPEC = TOP + Engineering + Consultant

한편, ㈜토펙엔지니어링의 전세기 회장은 성애원 출신의 성공한 기업가로, 이번 기증식 및 준공식의 의미가 매우 크다.

전세기 회장은 1951년 입소(당시 8세)부터 1961년 퇴소까지 10여 년간 성애원에서 생활했으며, 1969년 한양대학교 건축공학과 졸업 후 1993년 6월 ㈜토펙엔지니어링을 창립, 2005년 1월부터 현재까지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토펙홀이 완성되기까지 많은 분의 노고가 있었다.”라며, “여러 가지로 의미가 있는 이번 기증식이 많은 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으로 전달돼 아이들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