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2022년 근로자의 날 기념행사’로 근로자 사기 드높여
상태바
시흥시,‘2022년 근로자의 날 기념행사’로 근로자 사기 드높여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6.1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 근로자의날 기념행사
(사진제공:시흥시) 근로자의날 기념행사

[시흥=글로벌뉴스통신]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제132주년 세계노동절’을 맞아 지난 10일(금) 시흥시근로자종합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2022년 근로자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기념행사는 근로 조건 개선과 더불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 근로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노고에 감사하고자 진행됐다.

한국노총 경기본부 시흥지역지부(의장 김진업)가 주관하고, 시흥시가 후원해 열린 기념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박춘호 시흥시의회의장, 고용노동부 이규원 안산지청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단결과 연대의 상징인 노동절의 의미를 나누고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진행된 표창 수여식에서는 노사화합과 기업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모범 근로자 10명의 시장 표창 시상을 비롯해, 총 25명의 관내 근로자들을 표창하며 이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축하 공연으로 행사의 흥을 한층 돋웠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축사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흘린 근로자들의 땀방울이 시흥시의 성장 동력이 됐다”면서 “시흥시는 근로자들의 복지 증진과 합리적인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통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근로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