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소나무재선충병 항공 예찰 실시
상태바
당진시, 소나무재선충병 항공 예찰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6.1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가 소나무재선충병 감염 의심목 조기발견 등 효율적인 방제사업을 통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지난 13일(월) 항공 예찰 조사에 나섰다.

소나무재선충병은 치료제가 없어 감염되면 100% 고사해 소나무에이즈라고도 불리며, 특히 올해는 유난히 따뜻한 봄 날씨로 인해 전국적으로 감염세가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시는 충남도 내 15개 시·군중 재선충병이 발생하지 않은 시에 해당하나, 인근 시·군(서산, 평택, 예산, 태안 등)에서 최근 소나무재선충병이 계속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되고 있다.

이에 시는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지상에서 조사하기 어려운 비가시권 산림지대의 소나무 고사목을 조사하고자 도면과 GPS 등을 이용해 항공에서 고사목 및 감염 의심목 존재 유·무를 확인했다.

이번 항공 예찰을 통해 고사목(의심목)이 발견되면 도면에 표시하고, 표시된 지역을 당진시산림병해충예찰 방제단이 조사해 시료 채취 후 충청남도 산림자원연구소로 보내 재선충병 감염 여부를 판단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소나무재선충병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항공 예찰을 비롯한 타 시·군 접경지역 지상 예찰 및 임산물 불법 유통단속도 불시에 실시하는 등 재선충병 유입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