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직무대행 권우석)은 2022년 06월 15일부터 선일빅데이터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 등 진로지원을 위해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제과제빵기능장, 조리기능장, 보석공예 전문가, 시각디자인교수 등 4개분야 8명의 전문가들이 31명의 학생들에게 본인이 원하는 분야의 진로멘토링을 오는 2022년 10월말까지 진행한다.
한편,외국에서 살다가 중도에 입국한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에 빠르게 정착하여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진로·언어교육비를 3개 학교(선일빅데이터고, 서울다솜관광고, 한국폴리텍다솜고) 15명 학생들에게 지원한다.
한국수출입은행이 진행하는 2022 중도입국 다문화가족 청소년 진로지원 사업은 그 밖에도 코로나19 상황에서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마스크를 구매해서 지원하고,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며, 교육물품 구매해서 전달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중도입국 다문화가족 청소년 맞춤형 진로지원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건강한 시민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한국수출입은행은 2022 중도입국 다문화가족 청소년 희망멘토링 사업을 통해 대학생 멘토가 다문화가족 아동·청소년 멘티를 직접 찾아가 학습지도, 생활지도, 언어지도, 정서지지 등 1:1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해 다문화가족 아동·청소년이 우리 사회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2 중도입국 다문화가족 청소년 맞춤형 진로지원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사단법인 빅드림 (상임대표 강미소)은 그 외에도『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청소년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다문화가족 및 자원봉사자 등 건강검진 무료지원』, 『다문화가족 청소년 미술체험 및 ICT기술교육, 다정다감페스티벌』진행, 전국 대학생으로 구성된『빅드림 대학생서포터즈단』운영, 『청소년의 수련활동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 『청소년 문화 및 예술 체험활동 진흥』, 『청소년 국제교류활동』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 문의는 02-3280-7007로, 후원은 사단법인 빅드림, 기업은행, 1004-1004-2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