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식 유튜브 ‘구독&좋아요’ 이벤트 개최
상태바
마포구 공식 유튜브 ‘구독&좋아요’ 이벤트 개최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2.06.1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제공:마포구) 유튜브 구독 이벤트 포스터.
(포스터제공:마포구) 유튜브 구독 이벤트 포스터.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마포구 공식 유튜브 채널과 마포 뉴스 앱(어플리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마포TV 구독&좋아요” 이벤트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필요한 정보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 글로 답을 얻던 텍스트 시대에서 요즘은 유튜브에서 정보를 얻는 영상 시대로 변화했다.

마포구도 이러한 시대 흐름을 반영해 공식 유튜브 채널인 ‘my mapo’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6200여 명의 구독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은 6월 13일부터 30일까지로 참여 방법은 마포TV 유튜브 채널(my mapo)을 구독하고 관심 있는 영상을 시청하고 “좋아요”를 누른 캡처화면을 ‘마포뉴스 앱’ 이벤트 참여 메뉴에 등록하면 된다.

마포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좋아요’를 인증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10명을 선정하고, 7월 7일 배스킨라빈스 1만원 교환권을 문자 메시지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TV 유튜브 채널과 마포뉴스 앱, 마포구 홈페이지(http://mapo.go.kr) 또는 마포TV 홈페이지(http://mbs.mapo.go.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지난해 마포TV 유튜브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작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구는 마포 구정과 지역 소식을 최근 유튜브 인기 동영상 형식으로 소개하며 구민과 소통하고 있으며, 맞춤형 IPTV 운영, 마포뉴스 앱 등 다양한 홍보 매체를 통해 구민 눈높이에 맞춘 홍보를 지속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마포구의 다채로운 소식과 현장을 생동감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올해에는 유튜브 이벤트 외에도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기다리고 있으니 마포TV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