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2022 한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10곳 운영
상태바
마포구, 2022 한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10곳 운영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2.06.1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마포구) 해오름동네배움터에서 진행한 _나를 위한 꽃다발_ 수업
(사진제공:마포구) 해오름동네배움터에서 진행한 _나를 위한 꽃다발_ 수업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서울시와 함께하는 ‘2022년 한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네배움터 사업은 지역 내 유휴 공간을 학습 공간으로 탈바꿈해 지역 주민을 위한 맞춤형 평생 학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생활 밀착형 동(洞) 단위 사업으로 주민 누구나 가까운 거리에서 쉽고 편하게 원하는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포스터제공:마포구)
(포스터제공:마포구)

구는 올해 ▲합정 동네배움터(합정동, 마포구평생학습센터) ▲다시배움 동네배움터(서교동, 다시배움 교육원) 2곳을 동네배움터로 신규로 지정해 총 10곳의 동네배움터에서 52개 프로그램과 10개의 학습 실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청소년, 청년 등 각계각층의 구민을 대상으로 ▲음악 ▲디지털교육 ▲공예 ▲요가 ▲가족 간 소통 ▲지역문제 해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마포구평생학습포털(https://www.mapo.go.kr/site/mll/home) 공지사항에서 동네배움터 별로 확인 할 수 있다.

수강료는 전 과정 무료이며, 참여 신청은 해당 동네배움터별로 유선으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네배움터 또는 마포구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02-3153-8976)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동네배움터는 코로나19 동안 하기 힘들었던 대면 교육을 가까운 거리에서 받을 수 있는 학습센터다”라며,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원하는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