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봉사단 ‘꿈드림 마술봉’ 재능기부
상태바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봉사단 ‘꿈드림 마술봉’ 재능기부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2.06.1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접기‧말동무 활동으로 인지능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 제공
(사진제공:영주시) 꿈드림 마술봉 봉사단 활동모습
(사진제공:영주시) 꿈드림 마술봉 봉사단 활동모습

[영주=글로벌뉴스통신]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명자)는 10일 학교 밖 청소년 봉사단 ‘꿈드림 마술봉’이 영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어르신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10명의 학교 밖 청소년 봉사자가 참여해 △자원봉사 기본교육 △종이접기 △말동무해드리기 등을 10회에 걸쳐 실시하게 된다.

이날 다양한 종이접기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향상과 집중력과 공간지각 능력 저하를 예방하고, 말동무해드리기를 통해 어르신에게 정서적 안정감은 물론 자연스런 소통으로 세대간 간극을 좁히고 유대감을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김한일 영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센터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외부 프로그램을 전혀 진행할 수 없어 안타까웠다”며 “이번 청소년들의 종이접기 재능기부로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뿐만 아니라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명자 소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이 타인에 대한 배려심과 나눔의 기쁨을 느낄 수 있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