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아름다운 오이도가 한눈에
상태바
시흥시, 아름다운 오이도가 한눈에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08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아름다운 오이도가 한눈에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아름다운 오이도가 한눈에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경기문화재단과 협업해 새롭게 탄생시킨 ‘오아시스(구 함상전망대)’의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며 6월 10일부터 30일까지 특별전시 <오아시스>를 개최해 관람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한다.

2012년부터 시흥시와 함께한 함상전망대는 1년 여 간의 리노베이션(개·보수)을 마치고 ‘오아시스(OASIS_Oido Art Space in Siheung)’라는 새로운 이름의 문화복합공간으로 재탄생돼 시민들을 맞이한다. 이로써 개관과 더불어 이색적인 공간과 다양한 문화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아시스는 함선의 외벽을 과감하게 개방해 바다와 제방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내부 전시장이 조성돼 있고, 야외 테라스를 설치해 오이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게 꾸며졌다. 

진출입로 방향에는 무장애 데크길을 만들어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불편함 없이 오아시스를 찾아올 수 있게 배려했다.

‘오아시스’ 개관과 동시에 진행되는 개관기념 특별전시 <오아시스>는 총 14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자연의 순간과 풍경을 주제로 구성된 이번 전시를 통해 12점의 회화작품과 2점의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오이도 오아시스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풍경과 전시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일상에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