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상태바
군포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07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는 지난  6일(월) 현충일을 맞아 시청 인근 한얼공원 내 현충탑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하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들을 추모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이민엽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군포시지회장 등 관내 보훈단체장과 보훈가족들을 비롯해, 한대희 군포시장과 하은호 군포시장 당선인, 이학영 지역구 국회의원, 성복임 군포시의회의장, 도·시의원, 도·시의원 당선인, 관내 기관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 열린 추념식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한대희 시장의 추념사, 헌시 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한대희 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해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는 것은 우리가 누리는 자유, 평화, 행복이 그 속에 있기 때문”이라며, “순국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그 소중한 뜻을 받드는 일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책무임을 기억하면서 앞으로도 더욱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적극적인 보훈정책을 펼쳐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용호고등학교 김민서 학생이 이해인 수녀의 시 ‘우리 모두 초록빛 평화가 되게 하소서’를 낭독했으며, 현충일 노래를 제창하는 것으로 현충일 추념식은 막을 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