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당진시,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6.0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당진시청)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사진제공:당진시청)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당진=글로벌뉴스통신] 당진시가 지난 3일(금) 시청 아미홀에서 구교학 건설도시국장 주재하에 공공디자인 자문위원과 총괄 PM(Project Manager) 이석현 교수,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진시 공공디자인 진흥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은 「공공디자인 진흥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당진시 공공디자인 진흥에 관한 조례」에 따른 5년 단위 법정계획으로, 시는 처음으로 본 계획 추진을 위해 작년부터 용역을 실시 중이다.

시에 따르면 ㈜디자인다다(대표 이현민)에서 위탁받아 용역을 진행 중이며, 이번 보고회는 시 이미지에 부합하면서도 타 지역과 차별화된 활력 있고 품격있는 디자인 도시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보고회는 이현민 대표의 발표를 시작으로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공공디자인 실행체계를 마련하고, 디자인에 대한 통합적 시설물 전략과 개발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를 주재한 구교학 건설도시국장은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은 도시이미지 향상을 위한 매우 중요한 계획이다.”라며 “당진만의 특색 및 여건을 고려해 쾌적한 공공디자인 실행체계를 마련하는 데 전문가들의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