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벅스리움, 개관 기념 특별기획전 성료
상태바
시흥시 벅스리움, 개관 기념 특별기획전 성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6.0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벅스리움, 개관 기념 특별기획전 성료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벅스리움, 개관 기념 특별기획전 성료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가 지난 5월 7일부터 31일까지 곤충체험전시관 ‘벅스리움’의 개관 기념으로 개최한 특별기획전 ‘벅스리움, 날개를 달다’가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막을 내렸다.

시흥시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 농업기술원 등 유관기관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특별 기획전에는 시흥뿐만 아니라 서울, 인천, 세종, 용인, 안산, 수원 등 전국 각지에서 7000명이 넘는 관람객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개관 기념 특별기획전에서 선보인 곤충작품전시, 봄에 만나는 미려곤충, 곤충놀이터, 곤충표본전시 등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자연생태계의 소중함과 보전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크게 일조했다.

특히 시흥시는 벅스리움을 통해 곤충체험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면서 국립과천과학관, 경기도농업기술원, 인천나비공원, 용인시, 남원시, 안산시 등 전국 각지의 곤충 관련 시설 관계자들의 현장 방문과 선례 답사가 활발히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벅스리움 개관 기념 특별기획전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벅스리움 관람 및 문의사항은 벅스리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고, 관람·예약은 벅스리움 안내데스크로 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