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산업진흥원·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용인시 산업진흥원·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30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산업진흥원·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산업진흥원·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용인=글로벌뉴스통신]용인시 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30일(월)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회장 이원해, 이하 연합회)와 용인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및 FTA 활성화를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은 용인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기업화 및 FTA 활용 극대화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날 진흥원과 연합회는 용인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해 ▲용인 관내 중소기업의 FTA 원산지인증수출자 취득 및 FTA 원산지증명서 발급 신속 지원 ▲FTA 관련 사업 공동 홍보 및 기획 추진 ▲용인지역 기업 애로사항 발굴 및 해소지원 등에 긴밀하게 협력기로 했다.

특히, 해외마케팅, 설명회, 교육 및 컨설팅서비스 등에 대한 협력 수요가 발생할 경우, 공동 홍보 및 기획 추진 등을 통해 용인 관내 중소기업들에 실효성 있는 지원을 제공하는 등 수출역량 강화에 힘쓰기로 하였다.

김윤석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국제무역 환경에 대응하여 용인 중소기업의 FTA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며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등 수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원해 회장은 “용인시에는 많은 수출기업이 소재하고 있으며, 추후 반도체클러스터가 예정되어 있어 수출지원사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해 용인 기업들의 FTA 활용률 제고뿐만 아니라 더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사업을 운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