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청취방’ 프로젝트 기획 멘토링 착수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청취방’ 프로젝트 기획 멘토링 착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30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군포시생활문화센터, ‘청취방’ 프로젝트 기획 멘토링 착수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군포시생활문화센터, ‘청취방’ 프로젝트 기획 멘토링 착수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은 군포시생활문화센터가 추진하는 청년 생활문화 활동지원 사업 <청.취.방> 사업의 프로젝트 기획 멘토링에 착수했다고 지난 27일(금) 밝혔다.

‘청년취향모임방’이라는 의미의 <청·취·방>은 청년들이 비슷한 취향을 공유하고, 취향을 기반으로 한 문화활동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해 실행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취·방>에서는 참여자들이 그룹을 형성하고, 공통 관심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문화예술기획자의 멘토링을 통해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재단은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참여 청년들을 모집한 결과 총 17명의 청년들이 사업에 참여하게 됐으며, 최근 비슷한 취향을 가진 청년들로 그룹을 구성해 멘토링을 시작했다.

이달 초 열린 사전간담회에서는 참여 청년들이 모두 모여 각자의 관심 분야 및 취향, 활동 희망분야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참여자들은 만들기 활동의 공예 등을 비롯, 요리, 보드게임 등의 취미활동을 바탕으로 한 교류활동에 대한 욕구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재단은 참여자들의 희망분야를 바탕으로 그룹당 4~5명으로 총 3개의 그룹을 구성했으며, 그룹별로 프로젝트 기획전문가의 멘토링을 다음달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멘토링을 통해 청년들은 각자의 취향이 반영된 프로젝트를 기획해 재단의 예산 및 활동공간을 지원받아 각각의 프로젝트를 올 연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그동안 생각해왔던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현실로 이뤄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젊음의 아이디어가 꿈꾼 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