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적극행정 아이디어 공모 수상작 5건 선정
상태바
부산시설공단, 적극행정 아이디어 공모 수상작 5건 선정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5.29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공단) 부산시설공단
(사진제공:공단) 부산시설공단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해성)은 ‘부산시민 공감백배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5건을 선정했다고 27일(금)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편의, ▲안전강화, ▲친환경, ▲디지털 스마트, ▲사회가치 등 공단 경영방침을 담은 적극행정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4월에 진행됐다.

공모 결과 총 34건의 응모작이 접수돼 시민체감도.창의성.실현가능성 등 내부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2건을 선정했다.

(사진제공:공단) 적극행정 아이디어 공모 수상작 5건
(사진제공:공단) 적극행정 아이디어 공모 수상작 5건

최우수상은 사전결제 및 모바일.QR코드 결제 시스템, 네이버지도 등을 연계한 주차 빈자리 알림 시스템 등을 구축하여 시민편의 강화를 제안한 ‘공영주차장 시스템 현대화’ 아이디어가 선정되었다.

우수상에는 부산영락공원 장례빈소의 입식테이블 변경 통한 중장년층 편의 강화와 지하상가 공실점포를 활용한 문화전시 팝업공간 조성 아이디어가 선정됐으며, 장려상은 공영주차장 사전무인정산기 설치를 통한 출차 대기시간 감소와 모바일 홈페이지 개선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공단 이해성 이사장은 “시민 여러분이 제안해 준 소중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공단 시설의 효용가치를 한층 높여 가겠다”며 “시민 일상과 밀접한 시설을 관리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시민이 바라고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