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2 으뜸 지자체 행정대상 소통행정 분야 수상
상태바
안양시, 2022 으뜸 지자체 행정대상 소통행정 분야 수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27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2022 으뜸 지자체 행정대상 소통행정 분야 수상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2022 으뜸 지자체 행정대상 소통행정 분야 수상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의 탁월한 소통행정이 또 한 번 명성을 떨쳤다. ‘으뜸 지자체 행정대상’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것. 27일(금) 시에 따르면 송재환 시장권한대행은 이날 언론사 주최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2022 으뜸 지자체 행정대상’시상식에서 소통행정 분야 우수기 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제정된‘으뜸지자체 행정대상’은 수도권 66개 기초자치단체의 시정 전반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안양시는 소통행정 주거환경 경제 편의 복지 교육 등 4대 평가 분야 중‘소통행정’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재난안전 IoT, ESG경영, 적극행정, 스마트시티 구현 등에서 탁월함을 보인 것으로 평가받았다.이번 행정대상 수상에는 각 지자체의 다양한 빅데이터와 사회안전지수를 통합한 자료를 토대로 했다.

시는 올해 1월 전국 지자체 대상 사회안전지수 조사 발표에서 12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시를 대표해 시상식에 참석한 송재환 권한대행은 안양시 2천여 공직자의 열정과 시민 성원이 일궈낸 쾌거라며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시정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