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교통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 추진
상태바
군포시, 교통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 추진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2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교통정보시스템(ITS) 고도화 사업 추진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교통정보시스템(ITS) 고도화 사업 추진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가 47번 국도(안양CC 교차로↔우리은행 사거리)의 만성적인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교통정보시스템(ITS) 고도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포시에 따르면, 지난 2020년 기준으로 47번 국도 용호사거리~안양CC 교차로 구간의 양방향 출근시간대 시간당 교통량이 4,700여 대에 이르는 등, 대부분 시간대에 걸쳐 적정 용량을 초과하는 차량이 통행하면서 극심한 정체를 빚고 있다.

군포시는 이같은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방향별 실시간 교통량 및 차종 구분, 교차로 서비스 수준 등 교통 현황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보고, 국토부의 지자체 ITS 국고보조사업에 공모해 ‘2022년 군포시 ITS 고도화 사업계획’이 선정됐다.

군포시는 현재 세부적인 시스템 성능 검토 및 현장시설물 위치선정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10월부터 본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교통행정과(031-390-084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시 관계자는 “스마트교차로 시스템 및 인근 시와의 경계 유출입 차량 분석시스템 구축을 통해 4차산업혁명과 자율주행차량 시대 등 변화하는 교통여건에 대비해 수요 맞춤형 교통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고도화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