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수리산상상마을, 15개 특강 수강생 모집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수리산상상마을, 15개 특강 수강생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25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수리산상상마을, 15개 특별강좌 수강생 모집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수리산상상마을, 15개 특별강좌 수강생 모집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은 수리산상상마을에서 다음달 9일부터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는 15개의 특별강좌 수강생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공지했다.

수리산상상마을은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고, 그동안 코로나19 시국에 변화된 평생교육 패러다임에 맞는 교육모델을 개발하는 한편, 워라밸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욕구를 지원하고자 ‘코로나 다음~ 다시! 상상마을’이라는 슬로건하에 저녁, 토요강좌, 디지털플랫폼 활용을 위한 특별강좌를 준비했다.

지난달 신규 강좌 제안 공모를 진행, 총 15개의 강좌를 선정해 특별과정을 마련했으며, 직업능력교육 및 문화예술교육, 인문교양교육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과정을 운영한다.

먼저 직업능력교육 분야에서는 옷 만들기, 남성 바리깡 컷, 의상 기초와 홈패션 등 3개 강좌가 운영되며,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는 마술, 아트북만들기, 오일파스텔화, 청유 유호현 작가의 인두화 등 6개 강좌가 마련됐다.

인문교양 분야에서는 스트레스 치유, 음악도슨트, 유럽미술 기행, 세계 명차 즐기기 등 6개 강좌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특별과정은 직장인들을 위해 평일 야간 및 토요일 운영될 예정으로, 평일 낮 시간 참여가 어려운 시민들이 평생교육 참여 기회가 될 전망이다.

재단은 오는 31일까지 특별강좌에 참여할 수강생들을 모집중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를 통해 신청하거나 수리산상상마을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됐던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정상화 및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과목들을 발굴해 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