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2 교육장과 함께하는 교육공감토크 개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2 교육장과 함께하는 교육공감토크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25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2 교육장과 함께하는 교육공감토크 개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2 교육장과 함께하는 교육공감토크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25일 관내 교직원, 학생, 학부모, 지자체, 사회단체, 마을활동가 등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2022 교육장과 함께하는 교육공감토크’를 실시하였다.

행사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자체평가와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군포의왕 교육활동 영상 시청, 교육장과 교육공동체 교육공감토크, 소감 나누기 등으로 진행되었다. ‘혁신과 미래를 말하다’라는 대주제를 바탕으로 ▲혁신 ▲학생자치 ▲미래교육 ▲진로 ▲마을 ▲소통과 협업이라는 6개 분과별 소주제를 가지고 모둠별 토의를 진행한 후 결과를 발표하여 공유하였다.

최근 2년간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그동안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교육공감의 장을 마련하지 못하였으나 이번 행사로 교육공동체 각 주체가 혁신교육 심화와 미래교육에 대한 의견을 나눔으로써 앞으로의 군포의왕교육에 대한 정책과 비전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은광 교육장은 “마을과 함께하는 심화된 혁신교육 실현으로 미래교육의 발판을 마련하고 교육공동체의 역동적인 소통과 참여가 이루어질 때 학생과 학교 그리고 마을이 동반성장을 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학교현장과의 소통강화, 지역교육 인프라 구축, 미래교육 설계, 마을과 함께하는 혁신교육 질적 성장, 민주시민교육 강화, 친절하고 역동적인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을 바탕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