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주차공유 플랫폼 앱 꿀파킹 서비스 개시
상태바
대전시, 주차공유 플랫폼 앱 꿀파킹 서비스 개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5.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전시청) 주차공유 플랫폼 앱 꿀파킹 서비스 개시
(사진제공:대전시청) 주차공유 플랫폼 앱 꿀파킹 서비스 개시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시는 목적지 주변 주차장을 검색하여 손쉽게 주차 가능한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주차공유 플랫폼 앱‘꿀파킹’을 개발하고, 23일(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꿀파킹’에서는 대전시내 ▲주차장 위치 ▲주차가능대수 ▲주차요금 ▲운영시간 ▲시간대별혼잡도정보등을실시간으로확인할 수 있다.

총 870개소 주차장에 대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며, 이중 660개소 주차장에 대해서는 주차면수 ․ 주차요금 ․ 운영정보 등 좀 더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용자들은 ‘꿀파킹’앱을 통해 주차를 원하는 곳까지 거리와 주차요금 등을 사전에 확인하고 주차장을 선택할 수 있다. 티맵, 카카오맵, 네이버 지도 등 내비게이션과 연동하여 실행도 가능하다.

대전시는 향후 주차한 곳의 위치를 사진 촬영하고 텍스트로 저장두면 손쉽게 주차 위치를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대전시에서 운영 중인 무인 대여 자전거 시스템 ‘타슈’와 불법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인‘파킹벨’등과도 연동되어 있어 이용 편리성을 높였다.

대전시 최교신 스마트시티과장은 “꿀파킹을 통해 시민들의 주차불편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더 많은 주차장 정보 제공과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