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학부모 진로코치 지원단 위촉식
상태바
서울시교육청,학부모 진로코치 지원단 위촉식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3.28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진기 학부모가 함께 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은  29일 이화여고 백주년기념관에서 "학부모 진로코치 지원단 위촉식 "을 개최한다.

 학부모 진로코치 지원단은 2012년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과정 연수(20시간)를 이수하고 교육기부를 희망한 418명의 학부모가 참여하며, 단위학교 및 지역교육청,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진로교육 활성화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문용린 교육감의 “이제는 행복교육입니다‘ 특강에 이어 학부모 진로코치 지원단 활동 및 서울진로교육정책에 대해 안내한다.

 또한 2012년 연수 이수 후에 단위학교의 진로교육을 지원한 학부모 진로코치의 활동 소감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학부모 진로코치 지원단은 위촉식 후 직업체험 일터 발굴 및 사전․사후 프로그램 보조교사, 단위학교 및 지역교육청 진로행사 및 진로활동 지원, 11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진로활동을 지원하는 보조인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번 위촉식에 참여하는 418명을 포함해 학부모 진로코치는 총 1013명으로 서울진로교육의 보조 인력으로서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진학 위주의 학부모 진로 인식을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을 위한 인식으로 전환하고, 직업체험 중심 진로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가는 과정에 학부모 진로코치 지원단이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아울러 서울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의사결정 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진로교육에 학부모가 함께 한다는데 그 의미가 매우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