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희 후보, 군포시 체육회 주관 토론회 참석
상태바
한대희 후보, 군포시 체육회 주관 토론회 참석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21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대희 후보)한대희 후보, 군포시 체육회 주관 토론회 참석
(사진제공:한대희 후보)한대희 후보, 군포시 체육회 주관 토론회 참석

[군포=글로벌뉴스통신]한대희 후보는 지난 20일(금) 오후, 군포시체육회(회장 서정영) 주관 후보자초청토론회에 참석해 군포시 체육발전을 위한 비젼과 방향을 제시했다.

이날 토론회는 체육회 가맹단체 관계자와 시민 등 △부족한 공공체육시설 확충방안 △민간체육회의 자립과 역할 강화방안 등이 주요 주제로 다뤄졌다.

첫 주제는 군포시 체육회의 위상과 자립기반을 구축하는 문제였다. 체육회가 민간체육회로 출발한 지 2년이 지났지만 재정부족으로 인해 자율적인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한 후보는 “시민들의 체육활동 수요가 다양해지고 체육회 가맹단체도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체육회지원이 확대되어야 한다”은 원칙을 밝히고 “시와 도시공사가 관리하고 있는 공공체육시설과 프로그램을 체육회가 수탁함으로써 체육회의 자립구조를 만들 수 있도록 협의해 가자”고 제안했다.

이어 한 후보는 공공체육시설의 확충방안에 대해 “그동안 군포시는 공공체육시설을 도시계획에 반영하지 못했다. 지금 진행되고 있는 새로운 개발사업과 도시계획에는 공공체육시설 계획을 반영시키고 있다”고 입장을 말하고 “가용부지에 제약이 있는 만큼 체육인들과 협의를 전제로, 종합체육관과 어린이·어르신을 위한 체육공간 등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토론회는 두 명 후보가 모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하은호 후보는 선거유세 일정으로 참석하지 않은 점을 두고 “참석한 시민들에게 최소한 사과라도 하는 것이 예의가 아니냐”는 항의성 질문이 나오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